힘의집 주인장

Zurkhaneh, Teheran, 2020

힘의집 주인장인 한얼과 김주현은 2015년부터 인도 아카라 사원과 이란 주르카네 체육관을 답사하면서, 기원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 인류의 운동 문화를 온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. 이 놀라운 체험은 힘의집을 아우르는 미감에 고스란히 녹아져있습니다. 또한 힘의집은 러시아 이즈바 전통 가옥 및 주거 문화의 포근함, 북아메리카 포틀래치 문화의 풍족함, 단색화 거장들의 작품에서 보여지는 단호함, 미셀 푸코의 현실속 낙원 해테로토피아의 안락함, 헤르만 해쎄의 낭만적이고 너그러운 시선 등 문화예술적 기호와 해석이 군데군데 녹아져있습니다.

한얼

운동은 단지 원초성을 자극하는 게 아니라, 원형성과 고유성을 깨우는 행위입니다. 힘의집을 대표하는 인도 페르시아 고대운동은 인류 원형적 움직임으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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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주현

오늘날의 피트니스 문화를 바라보며 문득 궁금해졌다. 힘을 얻고자 운동을 한다고 하지만 정말 힘을 얻고 있는가? 과연 과거의 사람들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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힘의집 주인장

Zurkhaneh, Teheran, 2020

힘의집 주인장인 한얼과 김주현은 2015년부터 인도 아카라 사원과 이란 주르카네 체육관을 답사하면서, 기원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 인류의 운동 문화를 온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. 이 놀라운 체험은 힘의집을 아우르는 미감에 고스란히 녹아져있습니다. 또한 힘의집은 러시아 이즈바 전통 가옥 및 주거 문화의 포근함, 북아메리카 포틀래치 문화의 풍족함, 단색화 거장들의 작품에서 보여지는 단호함, 미셀 푸코의 현실속 낙원 해테로토피아의 안락함, 헤르만 해쎄의 낭만적이고 너그러운 시선 등 문화예술적 기호와 해석이 군데군데 녹아져있습니다.

한얼

운동은 단지 원초성을 자극하는 게 아니라, 원형성과 고유성을 깨우는 행위입니다. 힘의집을 대표하는 인도 페르시아 고대운동은 인류 원형적 움직임으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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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주현

오늘날의 피트니스 문화를 바라보며 문득 궁금해졌다. 힘을 얻고자 운동을 한다고 하지만 정말 힘을 얻고 있는가? 과연 과거의 사람들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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